[전문]文대통령 “수시, 신뢰 못 얻어…‘정시가 공정’ 목소리 들어야”

오늘방문자
114
어제방문자
226
최대방문자
516
전체방문자
351,160
학원창업닷컴뉴스

[전문]文대통령 “수시, 신뢰 못 얻어…‘정시가 공정’ 목소리 들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학원창업닷컴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19-10-25 12:48

본문

[전문]文대통령 “수시, 신뢰 못 얻어…‘정시가 공정’ 목소리 들어야”

국회 시정연설에서 대입 정시 비중을 높이겠다고 밝힌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학생부 종합 전형 위주의 수시 전형은 입시 공정성 면에서 사회적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다”면서 “11월 중에 국민들께서 납득할만한 개선방안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직접 주재한 교육개혁 관계장관회의에서 “정시가 능사는 아닌 줄은 알지만, 정시가 수시보다 공정하다는 입시당사자들과 학부모들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박백범 교육부 차관 등 교육 관련 부처 장차관과 청와대 참모진들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교육은 지금 위기에 직면해있다”면서 “입시의 공정성을 위해 우선적으로 기울여야 할 노력은 학생부 종합전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순한 것이 가장 공정하다는 국민의 요구대로 누구나 쉽게 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입시 전형을 단순화하는 과제와 사회 배려계층의 대학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과제도 일관된 방향에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025/98066459/2